속초시, 엑스포유람선 앞 공영주차장 환경개선공사 추진

속초시, 엑스포유람선 앞 공영주차장 환경개선공사 추진

- 5억 5천여만원 들여 금년 내 총 112면 주차공간 확보 계획 -

 

속초시가 그간 비포장 상태로 이용 중이던 조양동 엑스포유람선 앞 공영주차장 부지에 대한 환경개선 공사를 추진한다.

도시계획시설 상 주차장 부지인 조양동 1556-6번지는 시설 미포장에 따른 이용 불편과 장기주차로 인한 개인 차고지화로 회전율이 잠식되는 등 주차장 기능이 현저히 저하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시는 55천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아스콘 포장을 하고 주차관제시스템과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포함한 총 112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공사를 9월 중 착공하여 금년 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이번 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공영주차장으로서의 기능을 향상하고 쾌적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엑스포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공사기간 중 부득이 주차장 이용이 제한되어 주민불편이 초래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양해를 구하며, 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더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속초시, 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

- 9. 30.까지 운영 기한 내 신고 시 미등록, 등록지연 과태료 면제 -

 

속초시가 미등록 반려견 소유자의 신규등록 참여를 유도하고, 기존에 등록된 정보를 현행화하기 위해 930일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등록대상은 반려목적으로 기르는 월령(月齡) 2개월 이상인 개로 동물등록 신청은 전국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동물등록대행자로 지정된 가까운 동물병원 및 애견샵 등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동물등록은 무선식별장치를 체내에 삽입하는 내장형 방식과 목걸이 등의 형태로 부착하는 외장형 방식 두 가지 방식으로 이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되며, 내장형 방식은 동물병원에서 외장형방식은 애견샵 등에서 등록할 수 있다.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규 등록하거나, 변경 신고하면 미등록이나 등록지연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되며, 속초시는 이번 자진신고 기간 종료 후 도로, 공원등의 공공장소에서 산책하는 반려견들을 대상으로 우선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동물등록은 소유자의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시키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며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로 반려인 스스로 동물학대와 유기, 개물림 사고 등 사회문제를 줄이는데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속초시, 2021. 6. 1.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안내

- 8. 10. ~ 8. 30.까지 시청 세무과에서 의견접수 -

 

속초시는 20216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단독·다가구주택) 112호에 대한 개별주택 가격을 오는 810일부터 830일까지 열람하고 의견을 접수한다.

개별주택 가격은 지방세(재산세, 취득세 등) 및 국세(종합부동산세, 증여세 )의 과세표준 결정 자료로 활용하고, 그 밖에 건강보험료 등의 산정기준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주택소유자의 의견청취를 통해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개별주택 가격을 결정·공시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 내 열람 및 의견 제출을 권장하고 있다.

열람은 시청 세무과에서 할 수 있으며, 열람 가격에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의견제출서를 작성하여 830일까지 세무과에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개별주택 가격에 대해서는 주택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 가격이나 인근 주택 가격과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등을 재조사하게 된다. 이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한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한 공동주택 가격(아파트·다세대·연립주택) 같은 기간 내 개별주택 가격 열람 홈페이지(http://www.realtyprice.kr) 또는 시청 세무과에서 열람할 수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