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무지개 방울토마토로 지역농산물 특화 나선다

속초시, 무지개 방울토마토로 지역농산물 특화 나선다!

- 고소득 품목 선정으로 농업인 소득향상 기여 -

 

속초시가 지역특화 농산물 육성을 위하여 2021년도 특화품목으로 무지개 방울토마토를 선정하고 생산단지를 조성하여 2022년까지 2년간 지원한다.

속초시는‘19 ~‘202년간 토마토 재배농가에 칼라 방울토마토 종자 구입을 지원하여 지역에 적합하고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품종 10여종을 선정한데 이어 올해는지역활력화작목 기반조성사업으로 총사업비 42천만원을 투입하여 무지개 방울토마토의 지역농산물 특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이번 사업은 토마토 시설재배지 2.6ha를 조성하여 색깔별 재배특성이 다른 토마토를 하우스별로 구분·재배하여 단지화하고, 기존 토마토 재배시설의 자동화 및 첨단화로 재배환경을 스마트 시설로 전환하여 농업인의 노동력 절감과 재배환경의 질적 개선을 추진하게 되며, 사업대상 지역은 하도문 시설재배단지로 기존 방울토마토 재배 기술을 보유한 농가를 대상으로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2019~2020년 왜성체리 특화작물 육성에 이어 올해 무지개 방울토마토라는 특색 있는 지역농산물의 추가 선정으로 속초시 농업의 활력을 꾀하고 고소득 품목 선정으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속초시, 청초호유원지 중앙 공중화장실 설치공사 완료

- 쾌적한 환경과 설악산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탄생 -

 

속초시가 청초호 유원지 내 중앙 공중화장실 신축공사를 준공하고 86일오전부터 시민에게 개방한다.

청초호 유원지 화장실 신축공사는청초호유원지 노후시설 재정비 사업 일환으로 국비 102백만원 등 총 287백만원을 들여 완료하였으며,

기존 2001년 건축된 후 심하게 노후화된 화장실을 설악산 모양을 착안한 아름다운 디자인과 경관조명을 설치한 화장실로 조성하여 청초호를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시각적으로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시는 향후에도 국도비 예산 확보를 통해 2022년부터 남은 청초호 유원지 화장실 2개소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화장실을 시민에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선규 시 공원녹지과장은 " 기존 노후된 화장실의 신축 공사를 통해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화장실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며, 화장실 건물에 독창적 디자인과 경관조명을 접목하여 많은 이들에게 친근한 장소로 다가갈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속초시, 설악동 공영주차장 화장실 임시폐쇄 시행

- 주차장 이용 감소에 따른 효율적인 시설 유지 관리 실시 -

 

속초시가 89일부터 930일까지 설악동 B·C지구 공영주차장 내 화장실에 대해 임시 폐쇄 및 부분 개방을 시행한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성수기 설악동 주차장 이용객의 감소와 함께 일부 이용자들의 개인 캠핑카·카라반 물탱크 보충 및 쓰레기 투기 등으로 잦은 민원이 발생함에 따라 효율적인 화장실 운영 및 유지관리를 위해 시행하게 되었다.

공영주차장 내 4개의 화장실 중 B지구 화장실 1, C지구 화장실 2개 등 총 3개의 화장실을 임시 폐쇄하고, 주차장 화장실 폐쇄에 따른 이용객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B지구 주차장 화장실 1개소 및 설악동 번영회의 협조를 통해 C지구 주차장 화장실 인근 상가 화장실 1개소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분 개방할 예정이며, 향후 관광 성수기철 주차장 이용객 현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설악동 주차장 내 화장실의 효율적인 시설 유지 관리 및 운영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시행하게 되었으며, 가을철 성수기에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정상적으로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속초시, 산불 무인감시카메라 통신망 정비사업 추진

- 가을철 산불 조심기간 전 통신망 사전 정비 -

 

속초시가 산불 예방을 위하여 설치한 무인감시카메라 5대의 통신망을 8 전면 정비하여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속초시는 지난 2000년부터 산불 진화대 및 감시원 등 인력을 통한 감시와 함께 관내 영랑호, 청대산, 장재터, 목우재, 자활촌 등 5개소에 360도 회전 55배 줌이 가능한 무인감시카메라를 설치하였으나,

무선 통신망 노후로 일부 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24시간 공백 없는 감시체계 유지를 위하여 목우재를 제외한 4개소는 기존 무선통신망이 아닌 유선망을 설치하고, 국립공원 지역으로 유선망 설치가 어려운 목우재의 경우 노후 무선 통신망 장비를 교체할 계획이다.

이선규 시 공원녹지과장은산불 무인감시카메라 통신망 정비를 통해 24시간 산불예방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산불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여 소중한 산림은 물론, 시민의 생명 및 재산을 보호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속초문화예술회관청춘위로 여유만만 콘서트전석 매진 !

- 뜨거운 관심 속에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 작은 위로 예정 -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기획한청춘위로 여유만만 콘서트가 티켓예매 시작 1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 올해 7마술사 최현우의 MIRAGE에 이은 두 번째 매진이자, 작년연극 앙리할아버지와 나15분보다 빨라 최단시간 매진 기록을 경신했다.

청춘위로 여유만만 콘서트821일 토요일 저녁 7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위로가 되어주고 힘이 되는 속초,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90분간 개최되며,

국내 최정상 뮤지션옥상달빛‘10CM’가 지역에 출연함에 따라 예매 전부터 시민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고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이 최단시간 매진으로 이어졌다.

한편, 본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동반자 외 한 칸 띄어 앉기진행되고 있으나, 단계가 하향할 경우 띄어 앉기 좌석에 대해 추가 예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다만, 현 단계가 유지될 경우 추가 예매는 하지 않는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