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차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개최

20212차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 개최

-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에 따른 활성화 방안 -

 

강릉시는 4() 오후 2시 강릉시청 12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사회적경제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위한 2차 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위원장 김왕규) 개최하였다.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의 목적은 강릉시 사회적경제의 체계적 지원과 육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발전 가능한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생태계 활성화 방안마련 및 강릉시의 특성이 반영된강릉형 사회적경제 육성 모델을 발굴하는 것이다.

또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수단을 넘어서서 포용적 지역성장과 지역혁신의 핵심축의 역할을 제시한다.

 

강릉시에는 사회적경제조직이 180개소가 있고, (예비)사회적기업 43개소, 마을기업 8개소, (사회적)협동조합 120개소가 있으며, 이번 용역으로 기업간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의 자율성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자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사회적경제의 인식 전환과 저변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왕규 위원장은이번 위원회를 통해 강릉시 사회적경제 종합발전계획이 차질없이 수행되어 시와 유관기관,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협력하여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 창업보육센터 사업자 지정

- 올해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지정-

- 강릉지역 소재산업분야 창업기업 지원-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천)4() 오후 2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에서 2021년 강원지역 창업보육센터 신규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 창업보육센터는 올해 도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2021년 신규 창업보육센터사업자로 지정되었으며, 현재 도내 창업보육센터는 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 창업보육센터를 포함해 16개소가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민호 강릉시 기업지원과장 및 강신수 강원지역BI협의회장이 참석하였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 창업보육센터 박언병 센터장은강릉지역 창업보육 입주 수요 대응 및 지역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RIST가 보유한 능력과 장점을 활용하여 소재분야 전문육성 창업보육센터로 발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 창업보육센터는 5개의 보육실과 함께 시제품제작실, 공동장비실, 회의실을 갖추었으며, 811일까지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