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절기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위생점검 (8월 19일까지)

속초시, 하절기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위생점검

- 819일까지 폭염으로 인한 어린이 식중독 예방 차원 -

 

속초시가 여름철 기온 상승 등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식중독의 사전 예방을 위해 819일까지 어린이집에서 운영되는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도내 폭염으로 인한 집단급식소 식중독 의심 사례가 증가되고 있어 기온 상승으로 우려되는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며,

점검대상은 50인 이상 집단급식소로 신고된 어린이집 16개소를 대상으로 식재료 위생관리 등을 점검할 계획이며, 주요 점검내용은 개인위생 시설 환경 위생관리 식재료 관리 등이며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한 중요 검체인 보존식 보관 적정성 등에 대해서도 철저히 점검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세균성 식중독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모든 급식시설에서는 채소류는 충분히 세척하고, 류는 내부까지 완전히 익혀 조리해 제공하는 등 주의를 기울여 달라라고 당부했다.

 

 

노학동 통장협의회, 옥수수 수확 및 전달

- 매년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에 전달 -

 

동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을 위해 뛰고 있는 통장들이 매년 자신들이 직접 키우고 재배한 농산물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노학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문득)29() 척산마을 보람농장에서 직접 재배하여 정성껏 키워온 옥수수 3,000여개를 수확하여 관내 경로당 및 저소득층에 전달하였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노학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올해 재배한 옥수수를 수확하고 포장하여 코로나 및 무더위에 지친 경로당 어르신들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옥수수를 전달, 나눔 문화 확산의 작은 씨앗이 되는데 그 마음을 함께 하였다.

지난 6월에도 직접 재배한 햇감자를 수확하여 저소득층 200가구에 전달하는 등 매년 보람농장을 통해 건강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

김문득 통장협의회장은통장님들의 작은 사업이 지역사회에 나눔의 문화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시선을 갖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으며,

노학동주민센터 노성호 동장은옥수수 경작에 적극 참여해주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사랑의 옥수수 나눔 행사가 지역공동체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라며, ·관이 함께 참여하고 어우러지는 살맛 나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속초시보건소, 폭염대비 건강관리 실시

- 9월까지 방문 및 비대면 교육으로 취약계층 건강 관리 -

 

 

속초시가 폭염대비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9월까지 관내 경로당 및 취약계층 가구에 방문 및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며 건강피해 예방에 적극 나선다.

속초시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93개소(1,800여명) 및 건강취약계층 300가구(350)를 순회하며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및 응급처치 요령, 기후변화 대응 여름철 만성질환 건강관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국가 암 검진 홍보 등 방문교육 및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폭염주의보(최고기온 33이상)나 폭염경보(35이상) 발령 시에는 안부전화와 방문 건강체크를 통해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자의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여 폭염피해 최소화와 건강취약계층의 건강행태 개선 및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속초시 보건소 관계자는불볕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방문건강관리를 실시하여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속초해수욕장, 해변용 휠체어 대여서비스 운영

- 7. 31.부터 해수욕장 찾는 관광약자 위해 무료 제공 -

 

속초시가 오는 731일부터 속초해수욕장을 찾는 관광약자를 위해해변용 휠체어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열린 관광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입한 해변용 휠체어는 총 3(M사이즈 1, L사이즈 2)로 모래사장 및 수중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특수 제작되었다.

해변용 휠체어 대여는 해수욕장 개장기간 동안(829일까지) 운영하고, 대여 및 예약신청은 속초해수욕장 행정지원센터(033-639-3775)로 문의하면 된다. 사용 시에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하여야 하며 비용은 무료다.

속초시 관계자는해변용 휠체어 대여 서비스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보호자 등에게 아름다운 속초해수욕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