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최초 사회경제적기업 상생협력관 속초에 개소

속초문화예술회관, 하반기 기획공연 준비 돌입

- 코로나 19로 힘든 시민에게 위로가 될 만한 다수의 공연 준비 -

 

속초문화예술회관이 하반기 기획공연 일정을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코로나 19로 힘든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한 공연 준비에 들어갔다.

코로나19 확산세가 높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조정되고 있어 공연 진행이 유동적이지만, 언제라도 관객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조심스럽지만 착실하게 준비한 고품질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자체 기획한 공연으로 곧 예매가 시작될 예정인청춘 위로 여유만만 콘서트821일에 펼쳐지고, 온가족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뮤지컬울랄라 꼬모 live show’1126일부터 27일까지, 1218일 연말 송년음악회로강원도립국악관현악단을 초청할 계획에 있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 공연도 선보인다. 작년에도 선정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어 많은 아쉬움을 남겼던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시네마 클래식 데이915일 첫 시작으로, 발레컬나의 어린왕자 이야기925일에 열리고, 가족클래식공룡 키노와 떠나는 음악여행1023,‘송소희X두번째달 모던민요113일에 관객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장봉주 시 문화체육과장은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어떻게 변화할지 모르는 상황인지라 공연이 유동적이지만, 정부 지침을 준수하고 방역체계를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 언제라도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문화예술회관은 매년 하반기 공연 및 대관행사가 다수 개최됨에 따라 89일 까지 대공연장과 소강당, 전시실에 대해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 시설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관 사무실과 상주단체는 정상 근무한다.

 

 

강원도 최초 사회경제적기업 상생협력관 속초에 개소

- 강원도 지역상생 프로젝트 일환, 자활사업 종사자 자립 지원 -

 

 

강원도 최초의 사회경제적기업 상생협력관이 속초에 생긴다.

속초시 저소득층 자활근로사업 위탁 운영 기관인 속초반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상훈)강원광역자활센터와 한화호텔&리조트 설악과 협업하여 강원도 지역상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하는 지역상생 협력관을 한화리조트 본관 1층에 개소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햇살먹거리 자활사업단 종사자를 배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강원도 지역특산물 및 젓갈, 수제맥주 등 속초 특산물을 전시 판매하여, 3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지속가능 여부 결정 및 인수 여부를 협의한.

상생협력관은 한화호텔&리조트 설악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 ()소박한 풍경이 사회경제적 기업 생산품 납품 및 교육·디스플레이·마케팅을 지원하며 매장 운영은 속초반야지역자활센터에서 맡을 예정으로,

판매장 개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하여 취업에 어려움이 있는 자활사업 종사자들에게 빈곤탈피를 통한 자활자립을 지원하고 향후 독립적인 자활기업으로 전환을 꾀하고, 관내업체들과 협약을 통해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디지털농업 드론방제를 위한 농업인 자격증 취득 지원

- 8. 6.까지 신청받아 4개 농가 선발 예정 -

 

속초시가 농업분야 병해충 방제 등 드론 활용도를 높여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올해 31일부터 변경 시행된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격증(드론 국가자격증)제도에 맞추어 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한다.

드론 국가자격증은 1종에서 4종까지 세분화되며, 속초시는 1~2종 자격 취득을 지원할 예정으로 교육비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1(25kg~150kg까지의 드론 조종)의 경우 이론교육 20시간, 모의비행교육 20시간, 실시교육 20시간을 이수한 뒤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신청은 86일까지로 4농가를 선발할 예정이며, 신청대상은 사업연도 1 1일 기준 3년 이상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속초시 거주 농업인으로 운전면허 소지자 또는 면허 발급 가능자로 농업기술센터 지도팀(033-639-2589)으로 신청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농업용 드론은 항공촬영을 통한 농작물 생육확인, 병해충 공동 방제 등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높고 노동력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꼭 필요한 농기계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가에 드론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신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