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주민참여 예산 시민 제안사업 공모

속초시, 주민참여 예산 시민 제안사업 공모

- 2022년 본예산 편성에 반영할 사업 제안 -

 

 

속초시가 2022년 본예산에 반영할 시민 제안사업을 오는 728일부터 825일까지 공모한다.

시민 제안사업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사업을 제안하고,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쳐 예산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제안 분야는 행정문화체육복지경제환경지역개발 등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 다수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정 전 분야로, 속초시에 주소를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나,

총사업비 30억원 초과 사업, ·도비 보조사업, 행사성·소모성 사업, 특정인·특정단체 이익 사업 등은 제안사업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안서는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전자메일 또는 속초시청 기획예산과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신청은 연중 수시 진행되고 있으며, 825일까지 접수된 사업에 한하여 2022년 본예산 편성 시 검토하고, 826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된 사업은 2023년 본예산 편성 시 검토할 예정이다.

제안사업은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에서 1차 검토한 후 관련 부서 심사와 의회 의결을 거쳐 2022년 본예산에 반영하고, 제안 결과를 제안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전재호 시 기획예산과장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확대함으로써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해 시민 제안사업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속초시,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 시설 방역 점검 강화

- 코로나19 4차 유행 및 휴가철로 인한 지역 확산 방지 노력 -

 

속초시가 수도권과 주변지역 단계 격상에 따른 풍선효과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자 24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상향한 가운데 식품접객업소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지도 점검을 강화한다.

관내 다중이용시설인 식당, 카페, 유흥시설, 홀덤펌, 콜라텍 2,797개소에 대한 점검을 오는 88일까지 실시하며, 특히 최근 감염자의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는 젊은 층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청년층 주요 밀집지역인 엑스포 거리, 영랑동 포차, 속초해수욕장 주변 등은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22시 이후 운영 여부, 출입자명부 작성, 환기상태, 사자 발열체크,‘5인이상 집합금지등이며 위반사항 적발 시 계도 없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과태료 부과, 영업제한 병행 등 강력 조치한다.

또한, 유흥업소 지부를 통해 종사자에 대한 진단검사도 독려하여 감염 확산을 위한 행정당국의 협조도 요청했다.

속초시는본격 휴가철이 시작됨에 지역 내 코로나19가 엄중한 상황인 만큼 불필요한 모임은 삼가고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자와 이용자는 3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속초시드림스타트,‘드림 원데이 클래스운영

- 아동들의 문화 체험 및 여가 활동 지원 -

 

속초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727일부터 86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드림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여름방학을 맞은 아동들에게 특별한 문화체험 및 여가 활동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례관리 아동 중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64명의 아동들이 참여한다.

기간 중 총 16회차가 진행되며 쿠키·머핀 만들기, 레터링 케이크 만들기, 레진아트와 테라리움 등 다양한 요리활동과 공예활동으로 이루어진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행에 따라 클래스 당 참여 인원을 4명으로 한정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방학을 맞았지만 여전히 코로나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