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8월 주민세 개인분 및 사업소분 감면 지원

속초시, 8월 주민세 개인분 및 사업소분 감면 지원

- 별도의 신청 없이 직권 감면 처리, 13천만원 규모로 추산 -

 

속초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선별진료 의료기관, 확진자(확진자의 세대주 포함)를 대상으로 주민세 감면 지원한다.

지난 624일 시세 감면 동의안이 의회에서 의결됨에 따라 선별진료 의료기관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 정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구 주민세 재산분 신고납부 대상자)의 주민세 사업소분과 코로나19 확진자(확진자의 세대주 포함)의 주민세 개인분(구 주민세 개인균등분)100% 감면한다.

감면대상은 과세기준일 71일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및 확진자가 속한 세대의 세대주, 과세기준일 현재 사업소 연면적 330초과 사업소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 선별진료 의료기관이며 확진자 및 확진자가 속한 세대의 세대주에 대해서는 주민세 개인분 세액 1만원을 감면하고, 선별진료 의료기관 및 개인사업자에 대해서는 주민세 사업소분의 기본세액 및 연면적에 대한 세액(1250)을 감면한다.

속초시는 감면 규모를 약 13천여만원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별도의 신청이나 제출서류 없이 직권부과 및 처리하고 감면 대상자에게는 주민세 개편 및 감면 안내문을 82일 발송할 예정이다.

박상완 시 세무과장은주민세 감면에 대한 적극적이고 상세한 안내를 통해 주민세 개편 원년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개인사업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2021년 시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병광)이 시민의 창의적 의견 및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공단의 경영수지 개선, 일자리 창출 방안, 고객 서비스 개선방안, 안전사고 예방 등 지방공기업으로서 공공서비스의 질 향상과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는 내용이다.

공모기간은 1130일까지 상시 접수하며 공단에 관심있는 속초시민(14세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서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30만원, 장려상 110만원, 제안상 5인 각 3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수여된다.

공모전 제출서식 및 자세한 내용은 속초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팝업창과 공고게시판 또는 열린마당-시민참여-시민제안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이번 공모전 개최는 시민의견을 공단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속초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단 혁신과 쇄신을 목표로 한다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속초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