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속 아동들의 안전한 방학생활 지원 속초시 드림스타트,‘슬기로운 집콕 놀이’사업 추진

속초시, 경로당 지붕설치 및 환경개선공사 추진

- 어르신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제공 기대 -

 

 

속초시가 건물 노후로 인해 누수피해가 발생했던 경로당 2개소에 대해 방수를 위한 지붕 설치 및 환경개선공사를 추진한다.

사업대상은 동명동 경로당과 논산리 경로당 2개소이며 해당 경로당은 건축한 지 20년이 지난 건물로 노후화로 인해 방수 기능이 떨어져 작년 장마와 태풍으로 누수 피해가 발생하여 2020년도에 응급 공사를 시행한 바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옥상과 건물 외벽 누수를 방지하고자 지붕 설치와 건물 외벽 방수공사와 시설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한 발코니 난간 보수 등 시설물에 대한 환경개선공사를 포함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속초시에서는 도비를 포함하여 총 100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60일간 공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공사가 완료되면 쾌적한 시설물 제공으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공사로 인한 경로당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속초시, 고독사 예방을 위한 비대면 일제조사 추진

-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위기상황 신속 대응 -

 

 

속초시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1인 세대(2,053) 단독가구를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최근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정부지원 감소 및 정신적 피로, 우울감 상승 등 극단적 선택의 발생 수요 증가가 예상되어 사회적 관심과 행정적 지원으로 위기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수립하고 사전에 방지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조사는 코로나19 및 폭염 등 위기상황을 감안하여 721일부터 시작하여 3개월간 이루어지며 동주민센터에서는 전화상담 등 비대면으로 실시하고 필요시 사회단체를 통한 가구방문으로 추진한다.

더불어 조사기간 내 위기 상황 시 복지욕구 등에 대하여 통합사례관리 요청 및 서비스 연계로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사회 위험으로부터 시민들 보호에 적극 나선다.

속초시는 일제조사를 통해 고독사 예방은 물론 민간단체와 유기적인 지역 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느낄 수 있는 소외감 해소를 통한 체감 있는 복지체계를 실현하고자 한다.

 

 

속초시 드림스타트,‘슬기로운 집콕 놀이사업 추진

- 코로나19 확산 속 아동들의 안전한 방학생활 지원 -

 

속초시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722일부터 코로나 19 극복 프로젝트 슬기로운집콕 놀이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에 따른 드림스타트 비대면 프로그램 확대 추진 일환으로, 방학기간 중 불필요한 외부활동을 줄이고 가족들과 소통하며 안전한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본 사업은 쿠키 만들기, 클레이를 이용한 공예품 만들기, 촉감 놀이 등 아동들의 연령과 수준에 맞춘 가정 놀이체험 키트를 다양하게 구성하고, 간편 간식과 생활 방역수칙 리플릿도 함께 제공하여 아이들의 흥미 유발과 더불어 부모들의 코로나 예방 지도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코로나 19 확산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의 활동에 제한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가정 내에서 조금이나마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