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바다향기로 복구공사 특별교부세 10억 확보에 따라 연내 준공 목표

속초시, 바다향기로 복구공사 본격 착수

- 특별교부세 10억 확보에 따라 연내 준공 목표 -

 

속초시가 지난해 태풍 피해로 유실된 바다향기로 일부 구간의 복구공사에 본격 착수한다.

지난 716() 시의회 임시회 제2차 추경예산에서 복구비용이 의결됨에 따라 신속한 복구를 위해 긴급발주를 통한 공사업체 선정 절차에 돌입하여,

연내에는 복구공사를 완료하여 그동안 태풍 피해로 인한 바다향기로 폐쇄와 코로나 19로 인한 이중고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상권이 조기에 회복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외옹치항에서 속초해변 정문까지 연결되는 2.01km의 바다향기로는 2019년 방문자 통계를 시작한 이후부터 20216월까지 누적 관광객 200만명이 넘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었으나,

지난해 9월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강타함에 따라 바다향기로 외옹치 구간 394m의 난간과 철재 기둥 기초가 유실되어 복구공사가 시급히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시는 그동안 바다향기로의 조속한 항구적 복구를 위한 예산확보를 위하여 중앙정부의 여러 관계부처를 지속적으로 방문, 건의함으로써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하였다.

 

 

2021 속초시립박물관 여름방학 특별기획 곤충전

-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개최 -

 

 

속초시립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곤충인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주제로 곤충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인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곤충에 대한 호기심을 확대시키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심을 불러 모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여름휴가철인 720일부터 815일까지 진행하는 곤충전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장수풍뎅이와 애벌레,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애사슴벌레, 수서곤충, 식용귀뚜라미, 식용흰점박이꽃무지풍뎅이와 애벌레, 식용거저리애벌레 등을 전시한다.

또한, 주변에서 보기 힘든 곤충들의 다양한 표본을 함께 전시하여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거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곤충전과 더불어 체험코너도 운영한다. 나무곤충목걸이 만들기, 로프타이 만들기 등 박물관에서 체험은 더운 여름을 보내는 피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박물관 곤충 전시는 여름방학기간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학생들과 속초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