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주차장청초호변 야간경관과 조화를 이룬 빛의 게이트 연출

속초시,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주차장 경관조명 조성

-청초호변 야간경관과 조화를 이룬 빛의 게이트 연출-

 

 

속초시가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주차장에 경관조명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도심 속 새로운 야경을 선사한다.

설악로데오상점가 주차장은 주차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주차장 건물 옥상 2층 테라스에서는 청초호를 중심으로 설악산의 풍경 및 속초 시내의 전경을 이용객들이 한눈에 볼 수 있게 하였고,

특히 주위 볼거리를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빛의 무지개로 주변과 조화롭고 상징적인 빛의 게이트를 연출한 경관조명도 함께 조성하여 청초호 방면의 도시 야경을 완성하였다.

속초시는 그간 교통 정체, 불법 주정차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하여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주차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였고 지난 423일 준공하여 운영 중이며,

부지면적 5,24634단 규모로 차량 310대를 수용하는 대형주차장으로 관광도시에 어울리는 경관디자인 건축물로 조성하였다.

속초시 관계자는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주차빌딩 경관조명으로 시민들에게 한 층 더 화려해진 도시 야경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선사함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속초의 도시 야경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깨끗한 속초시 함께 만드는 줍깅 SNS 이벤트 진행

- 달리며 환경도 살리는 새로운 참여형 이벤트로 시민과 소통 -

 

속초시가 1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여름철 깨끗한 속초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의줍깅, 찍깅, 싹받깅’ SNS 이벤트를 운영한다.

줍깅은 쓰레기를 줍다와 영어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뜻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쓰레기 배출이 증가하고 여름철을 맞아 속초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건강한 시민생활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12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는 속초시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속초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후 속초시 전역에서 줍깅한 사진을 1:1 대화를 통해 전송하면 된다.

하성란 시 공보감사담당관은여름철을 맞아 속초시를 찾는 사람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경을 소중히 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깨끗한 속초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특히 쓰레기를 줍는 것도 중요하지만 버리지 않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이번 이벤트로 일회성이 아닌 생활 속 실천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